loading
본문 바로가기
영화기록

뺑반, 캐릭터의 향연 영화 및 캐릭터 정보

by 와우짱 2022. 11. 14.
반응형
  • 감독:한준희
  • 개봉:2019.01.30
  • 평점:7.15
  • 관객수:182만명
  • 명대사:보이는 게 전부고 진실이죠

영화 뺑반 포스터

뺑소니 전담반 뺑반, 영화줄거리

경찰 조직 내 최고 엘리트 조직인 내사과 소식 은시연 경위(공효진)는 윤 과장(염정아)과 함께 F1 레이서 선수 출신 사업가인 정재철(조정석)을 체포하기 위해 수사망을 좁혀가던 중 무리한 강압 수사를 펼쳤다는 누명으로 뺑소니 전담반 일명 뺑반으로 좌천되고 맙니다. 뺑반에는 만삭 임산부이면서 리더인 우계장(전혜진)과 차에 대한 천부적 재능을 갖고 있는 에이스 순경 서민재(류준열) 단 두 명의 팀원만 있습니다. 사건 처리 매뉴얼도 인력도 시간도 없지만 사건 해결하는 실력만큼은 최고인 '뺑반', 좌천되었지만 계속해서 재철(조정석)을 예의 주시하며 지켜보던 시연은 뺑반이 수사 중이던 미해결 뺑소니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재철임을 알아내고, 뺑소니범을 끝까지 추적하는 뺑반의 에이스 민재와 온갖 비리와 폭력을 일삼는 재철을 잡기 위해 집요한 수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재철도 만만치 않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수사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며 다른 남자가 재철을 대신해 자수까지 하게 됩니다. 재철이 비겁한 방식으로 수사망을 빠져나가려 하자 민재는 극도로 흥분해 그의 머리에 총까지 겨눕니다. 재철은 그런 민재를 도발하며 자신을 절대 잡을 수 없을 거라 말하고 야비한 웃음까지 지어 보입니다. 현장에 나타난 시연은 재철에게 총을 겨눈 민재를 보고 말리고 민재가 갈등하는 사이 재철은 흉기로 민재를 찌릅니다. 이에 민재는 기다렸단 듯 재철에게 수갑을 채우고 재철은 경찰 살인미수죄로 체포를 당하게 됩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민재는 시골로 좌천되지만 시연이 그를 찾아가 함께 일 할 것을 제안합니다. 

 

캐릭터의 향연 주, 조연 캐릭터 소개

공효진, 류준열, 조정식, 전혜진, 염정아, 이름만 들어도 환상적인 배우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는 영화 뺑반은 개성 강하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공효진 배우가 연기한 은시연 경위는 엘리트 경찰로 강력한 빌런의 압박과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냉철함을 유지하는 경찰로 전작들에서 보여줬던 러블리하고 여리여리한 캐릭터와는 상반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미 충무로 접수가 끝난 류준열 배우도 출연작마다 각기 다른 캐릭터를 연기하며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도 천부적인 재능과 감각으로 열혈 수사하는 캐릭터로 분해 수더분한 비주얼과 다른 천재 모먼트와 과거 회상 장면을 통해 깊은 내면연기까지 반전 매력을 뽐냈습니다. 그리고 영화 뺑반으로 데뷔 이후 첫 악역에 도전한 조정석 배우는 캐릭터 연구를 통해 불우한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와 성공에 대한 집착하는 장재철의 모습을  조정석 만의 톤으로 보여줬는데 말을 더듬고 눈이 바르르 떨리는 등 디테일을 살린 연기로 묵직함을 넘어선 기이한 악당의 모습을 보여줘 캐릭터에 생동감을 넣었습니다.  염정아 배우는 영화 뺑반에서 특유의 카리스마를 뽐내며, 은시연이 믿고 따르는 엘리트 상사의 모습을 연기했습니다. 짧은 머리에 날카로운 눈빛으로 수사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남다른 존재감과 아우라를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 뺑반의 우계장 역을 맡은 전혜진 배우는 윤 과장과는 전혀 다른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보여줍니다. 이미 많은 작품에서 경찰 역을 많이 연기했던 전혜진은 이번엔 막달 임산부의 모습으로 소탈하지만 팀원을 잘 챙기는 의리와 의협심을 갖춘 리더를 보여주고 영화 후반부를 이끄는 중요한 롤을 맡아 또 영화 중심을 잘 잡아 주었습니다. 주, 조연할 것 없이 개성이 강한 배우들의 연기합이 돋보이는 수사극입니다. 

반응형

눈을 사로잡은 등장 차량

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 반가울 소식은 자동차를 주요 소재로 한 범죄 오락 액션 영화이니 만큼 국. 내외를 슈퍼카들이 영화 곳곳에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카 체이싱 추격 액션이 다수의 분량을 차지해 속도감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 주었고 평소에 보기 힘든 슈퍼카들을 구경하는 쏠쏠한 재미도 전달해 줍니다. 다음은 영화에 등장한 차량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도요타 86 전기형 모델
  2. 닷지 챌린저
  3. bmw m3
  4.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5. 페라리 458 이탈리아
  6. 페라리 캘리포니아 T
  7. 혼다 S2000
  8. 맥라렌 570S
  9. 포르셰 718 박스터
  10. 포드  F-150
  11.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12. 현대 제네시스 쿠페 전기형
  13. 현대 아반떼 스포츠
  14. 험머 H2
  15. 포르셰 박스터
  16. BMW 4시리즈 컨버터블
  17. 람보르기니 우라칸 스파이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