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기록

약한영웅,Wavv오리지날 드라마, 등장인물,줄거리,결말,시즌2 기대

by 와우짱 2022. 11. 22.
반응형

학원물 웹툰 '약한영웅'을 원작으로 한 '약한영웅 Class1'이 11월 18일 공개 이후, 

제목과 다르게 전혀 약하지 않고 오히려 강하다 못해 강렬한 인상을 주며 등장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우들의 눈빛부터, 연출력, 그리고 작품에 담긴 메시지까지

홍수처럼 쏟아지는 OTT콘텐츠 중 단연 돋보이는 드라마 주요 인물과 줄거리 결말

그리고 시즌 기대감까지 정리했습니다.


내가 부탁했잖아
그만하라고


10대들의 학교내 폭력, 따돌림, 흡연, 마약, 살인미수까지 19금 빨간 맛 학원물  약한영웅 Class1은

이른 아침 등교해서 하교할 때까지 공부, 공부 오로지 공부밖에 몰라

재수 없다는 이유로 반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연시은이

각성하고 싸움까지 공부처럼 계산적으로 잘해버리는 싸움 영웅의 성장기를 담고 있습니다.

연시은, 안수호, 오범석, 이영

주요 등장인물 소개 

 

싸움도 공부처럼 공부벌레 연시은(박지훈)

키도 작고, 등치도 작고, 비주얼은 교내 최약체가 분명하지만도무지 굴복하지 않는 연시은(박지훈)이 눈엣가시처럼 느껴지던 일진은 모의고사 날 시은의 뒷자리에 앉은 오범석(홍경)에게 몰래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을목 뒤에 붙이라고 협박하게 됩니다.결국 모의고사 중 어지러움을 느끼며 화장실로 달려간 시은은목에 붙은 패치를 발견하고 이것을 시켰을 전영빈을 몰아서 패 버립니다.싸움도 공부처럼 공식을 응용해때리고 피하고 던지면서 일진들을 반 죽여놓습니다.

난 그저 별책부록인가? 겉도는 우정 오범석(홍경)

 

학교폭력을 당해 도망치듯 전학 온 벽산고, 잘 사는 집 아들 오범석(홍경)은 전학을 와서도 어딘지 모르게 주눅 들어있는 탓에쉽게 일진들의 표적이 되고 전학 가면 이제 좀 안 맞고 살 줄 알았던 오범석은일진 영빈의 시비에 더욱 움츠려 듭니다. 결국 영빈의 지시하에 모의고사 날 앞자리에 앉은 시은의 목에무언가를 붙였고 그것이 일종의 마약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죄책감 때문에 시은의 주변을 맴돌다가 위험에 빠진 시은을 보고위기에서 그를 구해줍니다. 약해 보이지만 약하지 않은 연시은과수호를 보며 강해지고 싶은 열망을 품게 됩니다.

선 넘는 걸 싫어하는 벽산고 싸움짱 안수호(최현욱)

 

조모 밑에서 살며 평일에는 배달, 식당 서빙, 주말에는 이삿짐 나르는 일까지 하는 안수호(최현욱)공부 재능은 없지만 힘은 둘째가라면 서럽습니다. 어느 날 부잣집 전학생이 알바 시급의 두 배를 주겠다며위험에 빠진 시은을 도와달라 요청하는데, 그렇게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할 뻔한 시은을 구하고셋은 자연스레 친구가 됩니다.

 

 

이건 좀 쪽팔리는데, 홍일점 영이(이연)

 

시은에게 복수해 달라고 고용당한 가출팸 중 한 명인 영이(이연) 아무리 돈 받고 하는 일이라지만 때릴 때도 없어 보이는연시은을 보고 이건 너무 찌질하다 싶어 뒤로 빠졌는데 심하게 맞고 있으면서도 살아있는 시은의 눈빛이 마음에 들어친구가 되고자 합니다. 추후 시은 덕에 가출팸에서 탈출한 영이는 수호의 집에서 머물게 되고, 이렇게 네 사람은 친구가 됩니다.

 

반응형

전영빈/전석대/길수/ 젊은 빌런들 총출동

약한영웅 줄거리

 

웨이브 약한영웅 중 한 장면 <출처 웨이브>

눈엣가시 하나 괴롭혀 보겠다고 했다가, 오히려 맞고, 펜타닐을 소지했다는 사실까지 학교에 발각돼강제전학을 가게 된 전영빈(김수겸)은 한가닥 하는 사촌 형 전석대(신승호)에게 시은에게 복수를 해달라고 하고, 전석대는 가출팸을 끌고 가 시은을 손봐주다가 수호와 범석까지 합세하면서 오히려 당하고 맙니다.

 

전석대가 있는 조직은 조직원 모두를 끌고 와 3일의 시간을 줄 테니 치료비 명목으로1500만 원을 갖고 오라 협박합니다. 영이는 시은에게 돈을 주지 않으면우리처럼 노예가 될지도 모른다며 돈을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조언해주고그 이야기를 들은 시은과, 수호, 범석은 이 조직을 잡기 위해 일부러 붙잡히고 경찰에 신고해 조직을 와해시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조직에서 탈출한 영이는 자연스레 시은, 수호, 범석과 어울리게 되는데이때 범석은 왠지 자신이 무리에서 겉도는 별책부록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친구들과 조금씩 사이가 틀어지던 범석은 결국 자신을 괴롭히던 일진 영빈 무리와어울리게 되고 안수호가 재수 없다며 손봐달라고 하게 됩니다.

 

약한 영웅의 탄생을 알리는 결말

 

영빈 무리에게 무자비한 폭행을 당한 수호는 결국 중태에 빠지고, 이에 분노한 시은은 수호를 이렇게 만든 사람들을

하나하나 찾아가 친구의 복수를 하며 공식처럼 싸움하는 법을 터득하고 레벨업 하게 됩니다.

 

오범석의 아빠인 국회의원 오진원은 아들을 필리핀으로 강제 유학을 보내고

영이는 모든 게 자신의 탓이라며 자책하고 잠적해 버립니다.

범석의 아버지 오진원은 시은을 소년원으로 보내려 했지만

범석이 수호를 폭행 사주했다는 사실을 덮는 조건으로 강제전학 선에서 마무리합니다.

 

 

드라마 약한영웅 class2 /시즌 2 기대!

 

드라마 약한 영웅은 연시은이 원작 웹툰의 시작점이자  영등포 똥통학교로 불리는 '은장고등학교'로 전학 가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이곳에서도 난다 긴다 하는 싸움 좀 하는 아이들과 함께 연합에 대한 이야기까지 풀어내는 원작내용이 있으니

아직 공식적인 제작발표는 없지만 시즌 2 제작에 대한 기대가 아주 높아졌습니다.

 

반응형

댓글